본문 바로가기
앤잡러IT정보

한글페이지 쪽 삭제 쉽게하는 방법

by 프로앤잡러 IT정보 2020. 11.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로앤잡러IT입니다. 

업무중에 한글문서서식으로 많이들사용할텐데, 한글에서 내용을 다 채우고 여러번 재전송해야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편집을 하다보면, 문서중에서 필요한페이지 이외에 너무나 많은 페이지들이 있어서 어떻게 삭제 할지 몰랐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여러분들도 만약에 저처럼 같은 고민을 하고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아마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필요하지 않는 페이지 (쪽) 삭제하는 방법 공유해드릴게요.

한글 보고서 작성시 필요없는 페이지 삭제하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내가 사용하는 한글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우선 예시로 이렇게 적어봤습니다.

문서내용은 1,2,3, 으로 나뉘어 져있는데요, 2라고 하는 페이지만 없애볼겁니다. 여러분들도 잘따라해보세요.

1.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2페이지에 커서를 둡니다. 

커서를 둔상태에서, 

2. F3키를 눌러줍니다. F3키를 눌러주면, 한글 위에 글꼴 크기란이 사라집니다. 

F3을 누른상태에서

3. Alt+ Page Down 키를 눌러보면 됩니다. 그러면,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쪽의 문서내용이 블럭씌워진게 보일겁니다. 

 

4. 이상태에서 Delete 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너무나 간단하죠?

내가 삭제하고자 하는 2페이지를 이렇게 손쉽게 삭제 했답니다. 

한글문서사용하시면서 저처럼 불편함을 겪으셨다면, 쉽게 해결하세요. 감사합니다 : )

반응형